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생활정보~*

스페셜k와 함께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체험일기~*

이번 여름에는 다이어트를 계획중에 있다. 다이어트의 종류는 참 다양하지만 이번에는 씨리얼만 먹는 다이어트 해볼 참이다.  솔직히 저녁에 밥 차려먹고, 설거지하고 너무너무 귀찮았었다. 그리고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저녁은 차려먹기 귀찮을 것이다.  아이들 밥만 챙겨주고 나는 씨리얼을 먹기로 했다. 그냥 씨리얼은 당류도 많고 칼로리도 많은 편이다. 그래서 다이어트 씨리얼인 스페셜k를 만나게 되었다.

 

때마침 스페셜k체험단에 당첨이 되어서 무료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하늘이 내려주신 기회가 아니겠는가~ 광고에서 다이어트를 위한 씨리얼로 유명세를 탔는데 한번도 먹어보질 않았다. 아이때문에 씨리얼을 사놓을 때도 왠지 다이어트씨리얼이기 때문에 맛이 없을 것 같아서 안 사게 되는 씨리얼이었다.

포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쌀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모양도 약간 뻥튀기 같은 느낌이다. 혹시 그냥 밍밍한 뻥튀기같은 느낌일까?맛이 점점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프블에서 예쁜 수첩을 주었다. 이 수첩에는 다이어트 일기를 쓸 참이다. 우선 2주간 해볼참이지만, 앞으로 내 목표치에 도달할 때까지 쭉~ 사용할 예정이다.

 

친절하게 건강 다이어트 십계명이라는 것도 적혀있다. 물론 이것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적혀있는 것을 오려서 식탁이나 책상에 붙혀놓으면 효과가 좋을 듯하다.

 

2주동안 하루에 2끼를 스페셜k로 먹는 투투프로그램이다. 아침과 저녁은 저지방 우유와 과일이나 야채와 스페셜k과 함께 먹고, 점심은 평소처럼 먹는 것이다. 난 수유중이므로 한끼만 스페셜k로 먹기로 했다. 하지만 단기간에 관리를 좀 해야할 때는 아주 좋을 좋은 방법일 것이다.

 

같은 회사 제품인 콘푸로스트와 비교했을 때 열량이나, 탄수화물은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광고대로 고단백 저지방이다. 단백질은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당류 또한 스페셜k가 낮다. 그래서 혹시 맛이 덜 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유통기한이 넉넉한 것으로 보아 최근에 만든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행사제품이라고 오래된 제품을 보내주지 않아서 너무 감사드린다.

 

일반 씨리얼과는 다른 모양이다.약간 뻥튀기 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냄새 또한 그렇다. 쌀로 만들어서 그런가보다. 한번에 40g인데, 저울도 없고,,,,,그래서 총량이 270g이니깐 7번정도로 나누면 되겠다 싶었다. 그래서 작은 밥공기로 약간 모자르게 담으니 딱 일곱번이 되었다.

당류가 적어서 맛이 없을 것 같았는데의외로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다. 씹는 느낌도 부드럽게 잘 씹혔다. 어떤 씨리얼은 우유에 말아도 너무 딱딱한 것도 있는데 말이다. 그리고 나는 우유에 좀 불려먹는 스타일인데 우유에 불려진 씨리얼도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다. 나중에는 고기씹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단백질이 많아서 그런가?ㅋ여튼 다이어트식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버리게 되었다. 그리고 저녁에 씨리얼만 먹으면 솔직히 아침에 배가 너무 고팠다. 하지만 역시 고단백이라 아침에도 그리 큰 공복감을 느끼지 못했다. 앞으로도 쭉~ 이용하게 될 것 같은 좋은 느낌이다.

올 여름에는 힘들더라도 내년 여름이면 가능하지 않을까? 아직 뱃살이 너무 축~ 느러져 있다. 아이 낳고 돌정도가 되면 원래 몸으로 돌아온다고 엄마가 그러신다. 하기야 첫째때도 그정도 되니깐 몸도 마음도 돌아오더라. 자꾸 밖으로 나가고 싶고,, ㅋㅋ 내년에는 비키니~ㅋ

음,,,, 저지방 우유는 없는데.... 그냥 우유로 따지면 한번에 300칼로리 정도를 섭취하게 되는 셈이다. 최소섭취권장량으로 따져서 하루 세끼를 계산하면 약간 모자르다. 하지만 하루 세끼를 모두 이것으로 먹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주 적당하다고 볼 수 있다. 아침과 저녁을 스페셜k만 먹는다고 쳐도점심을 먹고 싶은 것을 충분히 먹을 수 있다는 얘기이다. 으흐흐 좋아~ 몸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는 금방 지치기 마련이다. 하루에 한끼라도 제대로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더 오래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

 

우선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꼼꼼하게 나의 몸상태 체크하고 나의 몸상태에 맞는운동과 식이요법계획을 세워보았다.

(6월7일 몸무게 66.75kg)


 나의 필요한 칼로리를 계산해 보았다. 키 158cm이며, 현재 몸무게는 67kg이고, 수유중이다. 이렇게 계산했을 때 1일 섭취 권장 열량은 2529칼로리이고 1일 최소 섭취 권장량은 1480.9칼로리이다. 키, 나이에 맞는 표준체중은 52.4kg이며 체질량 지수 26.8로 비만 상태이다.

*나의 영양소별 1일 섭취 권장량*

열량
(kcal)
탄수화물
(g)
단백질
(g)
지방
(g)
콜레스테롤
(mg)
식이섬유
(g)
칼슘
(mg)
철분
(mg)
2455.0 406.0 85.0 54.6 246.0 25.0 1100.0 18.0

(http://www.365homecare.com/calculator/CALNU0101.html)

 하루에 2529칼로리를 넘지 않아야 하고, 최소 1480.9칼로리는 먹어주어야 한다. 수유를 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 안 먹고 다이어트를 할 수는 없다. 그리고 정상체중이 될려면 앞으로 15kg을 빼주어야 한다. 아..... 멀고도 험한 길이다.

 

우선 식단표를 짜보았다. 아침은 반공기와 기본반찬으로 식사를 하고, 점심은 평소에 먹는것처럼 먹는다. 먹고 싶은 것은 점심에 주로 먹기로 했다. 너무 안 먹어도 그것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갑자기 폭식을 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점심에 너무 많은 양을 먹지 않도록 조절해야한다. 그리고 저녁에는 우유 한잔200ml과 씨리얼40g으로 먹는다. 아침과 점심에 먹는 식단은 꼼꼼하게 다이어트다이어리에 적기로 했다.

 

그 다음은 운동계획표이다. 우선 아이를 키우기 때문에 시간이 정말 없다. 1시간 진득하게 운동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시간을 딱 정해놓고 하는 것보다는 시간이 날때마다 하기로 했다.

 스트레칭앞뒤로 5분씩- 한 동작을 할때마다 열까지 센다. 천천히 무리가 되지 않는 동작으로 한다.

 윗몸일으키기 20회- 출산후라 그런지 윗몸일으키기가 잘 되지 않는다. 그래서 반만 누웠다 일어났다.

 앉았다일어나기 20회- 허벅지에 근육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것 같다.허벅지에 셀룰라이트가 제일 많다.

 팔굽혀펴기 20회- 정식 팔굽혀펴기가 안된다. 무릎대고 발은 꼬아서 올린 자세로 하였다.

 다리들기 10회- 군대에서 기압받을 때 제일 많이 하는 동작이다. 걷는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는데 하나둘셋에  하나이다. 그렇게 10회를 한다. 완전히 누운 것보다는 머리를 반쯤 든 상태에서 하였다.

 팔굽치대고 팔굽혀펴기 10회- 이것은 팔뚝살 빼는데에 최고라고 한다. 우선 팔굽혀펴기자세를 한다음 손에서 팔굼치까지는 땅에 대고 몸을 내렸다 올렸다 하는 것이다. 팔뚝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자전거운동기구 20분- 때마침 언니네 집에 자전거운동기구를 사놨다. 우리집에 갔다놓고 싶지만,,,안준다. 이거 할 때가 제일 힘들다. 심심하기도 하고 시간이 잘 안간다. 그럴 때는 음악을 들으면서 하거나 티비를 보면서 하면 힘든것을 잊을 수 있다.

 

하루에 식사량과 종류를 적고, 어떤 종류의 운동을 얼마나 했는지 기록하기로 했다. 이것을 적으면서 더욱 놓기 쉬운 다이어트의 끈을 붙잡게 되길 바란다.이번 다이어트프로그램은 스페셜k가 함께이니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